한국토지주택공사(LH), 전문인력 양성 위한 사전교육 예고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 캡처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26일 LH(사장 변창흠)는 오는 11월18일부터 대전 LH토지주택대학교에서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을 실시하고 해당 과정에 참가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은 부동산개발 관련 전문인력의 관리·육성을 위해 관련법령에 따라 개설된 법정 교육과정으로, LH는 지난 ‘08년 국토교통부로부터 최초 교육기관으로 지정된 후 현재까지 총 23차에 걸쳐 1,005명의 교육생을 양성해온 바 있다.

교육은 오는 11월18일부터 28일까지 6박8일 일정으로 대전 LH토지주택대학교 내 학이시습관에서 진행되며, 교육대상은 부동산개발업법 제5조에 따른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에 한해서다.

또 교육과정은 부동산개발업법, 직업윤리, 공법‧조세‧회계 등의 ‘공통과정’과 리스크관리, 입지‧타당성분석, 기획‧마케팅 등의 ‘선택과정’을 포함해 총 60시간으로 구성되며, 팀별 주제발표 및 현장견학 과정도 포함된다.

LH는 이번 교육을 통해 그동안 축적된 부동산개발 노하우를 공유‧전파하고, 정부의 부동산 전문인력 관리‧육성에 적극 부응하는 등 공적역할을 제고할 것이란 방침을 세웠다.

이재구 LH 인재개발원장은 “이번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부동산 개발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관련인력 전문성을 제고하는 등 부동산 개발업이 성숙단계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교육 모집인원은 40명으로, 신청 접수는 오는 9월30일~10월11일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LH 인재개발원으로 문의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