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중소벤처기업 청년,장병 채용박람회’ 마련

코레일 제공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23일 코레일은 오는 25일 대전역에서 ‘중소벤처기업 청년·장병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국방부의 후원으로 코레일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공동으로 주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코레일 협력사를 포함해 코레일과 중진공이 추천하는 우수 중소기업 17개사가 참가하며 채용 규모는 약 100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대전역 맞이방에 설치될 기업별 채용부스에는 1:1 현장 채용 면접, 취업 진로 분야 전문 상담, 입사지원서 작성법, 면접이미지 컨설팅 등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마련된 것으로 전해진다.

취업 특강도 이뤄질 전망이다. 14시 코레일 대전 사옥 3층 대회의실에서 중진공 담당자와 취업 컨설팅 전문가를 초청해 중소기업 인식 개선과 강소 기업 소개 등 강의와 취업 고민을 함께 나누는 토크 콘서트도 진행된다.

코레일 관계자는 “청년장병들이 체감할 수 있는 알찬 구직 정보를 얻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취업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레일은 지난해 11월 중진공, 국방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KTX 주요역 채용박람회 개최, 역내 상설 취업상담부스, ‘청년장병 희망열차’ 운행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