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미용학원 ‘SIA뷰티아카데미’ 자극증 취득자 145명 배출하다!

SIA뷰티아카데미 제공

[비즈경영] 안은서 기자

SIA뷰티아카데미가 2019년 현재까지 국가자격증 취득자 82명, 민간자격증 취득자 63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9월 초를 기준으로 2019년 1월부터 8월까지 헤어, 네일아트, 메이크업 분야 국가자격증 및 민간자격증을 취득한 인원을 취합해 공개했다.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미용사(일반) 국가자격증은 25명, 미용사(네일) 국가자격증은 27명, 미용사(메이크업) 국가자격증은 30명으로, 총 82명이다. 또한, 민간자격증 부문에서는 아트마스크 14명, 업스타일3급 28명, 업스타일2급 21명으로 총 63명의 합격자가 나왔다.

특히 네일아트 파트와 메이크업 파트에서는 단기 수강 합격자가 나왔다. 네일아트 구슬이 수강생은 2개월 2주, 네일아트 조채연 수강생은 3개월 수강 후 국가자격증을 취득했으며, 메이크업 유진 수강생은 2개월 수강 후 국가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단기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국가자격증 시험의 첫 번째 관문인 필기 시험에도 100명이 합격했다. 각 파트 별로는 헤어 41명, 네일아트 33명, 메이크업 26명이다.

전주, 전라북도 지역인 군산, 익산, 고창, 군산 지역에서도 미용학원을 다니기 위해 수강하러 온 수강생들의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뷰티 산업 개발이 해마다 발전함으로써 그에 따른 개인의 성향을 중요시하는 여러 콘텐츠로 자신만의 뷰티콘텐츠를 만들어가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

SIA뷰티아카데미 관계자는 “미용 분야 국가자격증 취득률은 학원의 실력을 가늠할 수 있는 가장 뚜렷한 척도”라며 “이번 국가자격증 취득 및 필기 시험 합격자 수는 SIA뷰티아카데미가 훌륭한 교육과정을 보유하고 있고, 합격률을 보여주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