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11ax 입문용 와이파이 6 공유기 합리적 가격에 출시 예고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최근 전 세계 8년 연속 1위 네트워킹 제품 공급 업체인 티피링크는 802.11ax 규격의 듀얼 밴드 기가비트 Wi-Fi 6 공유기 Archer AX10을 한국에서 최초 출시한다고 전하면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Archer AX10은 모든 사람에게 고성능과 저가격으로 모든 것을 연결할 수 있는 Wi-Fi 6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정했다.고객들은 11번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하이마트 쇼핑몰, 컴퓨존, 아이코다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Archer AX10을 사전 예약 구매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 고객에겐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티피링크는 기술 발전의 성과를 모든 사람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애플 아이폰11 시리즈나 삼성전자 갤럭시S10, Note10 시리즈는 Wi-Fi 6를 기본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차세대 와이파이 표준인 Wi-Fi 6를 지원하는 공유기는 가격이 저렴하지 않다. 티피링크에서 출시 예정인 Wi-Fi 6 공유기의 탐색기인 Archer AX10은 Wi-Fi 5 이전 제품과 비교하여 처리량 및 용량면에서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지만 가격은 비슷한 것으로 전해진다.

요즘 사람들은 점점 더 많은 클라이언트를 사용하게 되고 인터넷 사용 시간도 점점 더 늘어난다. 4K 스트리밍, 고품질 화상 회의, 클라우드 게임 및 대규모 응용 프로그램은 모두 Wi-Fi 성능을 떨어 뜨리게 마련이다.

사람들은 Wi-Fi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왔으며, 이러한 방식 중 어느 것도 Wi-Fi 6(속도를 향상시키고 적용 범위를 늘리며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는 혁신적인 Wi-Fi 솔루션)를 따라잡을 수 없는데 그런 면에서 이번 발표는 의미가 있다.

한편, 티피링크는 20년 동안 자체 연구 개발 및 생산을 진행해왔으며 네트워킹 업계에서 세계 최고의 회사 중 하나이다. 모든 사람이 최상의 디지털 라이프를 이용할 수 있다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최신 기술과 노하우를 다중 장치에 응용하여 제품을 연구 개발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