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R, ‘신개념 IT 디지털포렌식’ 활용한 이색 창업 기회 창출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최근 사회적으로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사건들이 디지털포렌식을 통해 수사에 실마리를 제공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포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스마트데이터복구 SDR에서는 이런 디지털포렌식 기술을 바탕으로 창업자들에게 이색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스마트데이터복구 SDR는 자사에서 소송과 관련된 카카오톡, 텔레그램, 위챗, 밴드의 문자메세지, 통화내역, 위치 추적, 사진, 동영상, 음성 분석 등을 제공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디지털포렌식을 찾는 고객의 수요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디지털포렌식 기술만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휴대폰과 컴퓨터에서 사라졌던 데이터들을 복구할 수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에 출시되는 많은 휴대폰들은 디바이스 내부가 암호화되어 있기 때문에 삭제됐던 자료들을 복구하는 데 어려움이 있지만 스마트데이터복구 SDR은 국내 암호화 휴대폰 개발사 더 스팟과의 전속계약을 통해 국내 최초로 암호화 휴대폰을 디지털포렌식으로 분석하는 기술을 획득해 눈길을 끈다.

디지털포렌식 기술을 이용한 창업은 기존의 프랜차이즈 창업과는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스마트데이터복구 SDR에서는 창업을 시작하는 업주들에게 본사로부터 몇 주간의 기술교육과 마케팅 교육을 제공하는 중이다.

본사가 가지고 있는 모든 기술을 교육하고 SDR만의 마케팅 방법, 서비스 방법, 고객 CS 노하우 등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돕는 것으로 알려진다.

디지털포렌식 소자본창업은 시대의 흐름에 맞춰진 신개념 IT 창업으로 자리를 잡아 나가고 있으며 스마트데이터복구 SDR은 국내 최초로 모든 창업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만들는 중이다.

스마트데이터복구 SDR은 SDR 포렌식 창업은 일반 프랜차이즈 아이템이 수천에서 수억원의 고비용으로 시작하는 데 비해 적은 자본으로 창업을 시작할 수 있고 체력을 쓰는 업무가 아닌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기술 창업이기 때문에 투자 대비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창업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