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부동산경매연구회’ 특강 실시

부동산경매연구회 제공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최근 세종사이버대학교의 대표 중앙동아리인 부동산경매연구회에서는 9월 들어 두 번째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토지경매의 체크포인트’라는 주제로 박종철 교수(에듀엔컬쳐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겸임교수)가 지난 18일 저녁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강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종철 교수는 주택이나 상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난해하다고 여겨지는 토지경매에 대해 유의해야 할 내용들을 일목요연하게 설명한 것으로 전해진다.

부동산경매연구회는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의 재학생과 졸업생이 주축이 되어 운영되는 대표적인 동아리로 잘 알려져 있다. 매월 주택, 상가, 토지, 공장 등의 경매부동산에 대해 실전적인 내용은 물론, 기초적인 내용도 학습하고 있다. 오는 10월에도 부동산경매에 대한 최신 특강들이 예정돼 눈길을 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경매연구회는 지난 2007년 창설 이래, 지금까지 국내의 부동산경매 전문가들을 초청해 실전부동산경매와 공매 등에 대해 전문 특강을 개최하는 중이다.

한편, 부동산경매연구회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학교의 경매관련 정규교육과정에서 배운 지식과 더불어 현장의 경험들을 간접 체험하는 기회를 회원들에게 제공하며, 경매연구회 회원들끼리 실제 시간을 내고 경매법원에 방문하는 기회를 가져 회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