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NH 리더스 아카데미’ 마련

농협 제공

[비즈경영] 김형우 기자

지난 17일 농협중앙회는 범농협 중앙본부 국단장 및 팀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NH 리더스 아카데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 날 아카데미는 농협중앙회 및 계열사의 국⦁단장, 팀장을 대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창의혁신 마인드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을 위한 범농협적 역량을 결집하기 위한 목적으로 펼쳐졌다.

아카데미 참석자들은 ‘창의혁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및 외부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DT(Digital Transformation)대응을 위한 리더로서 갖춰야 할 역량과 역할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강의를 직접 진행하면서 변화의 시대 농협리더의 역할을 강조하며 농업인 실익증진을 위해 임직원 역량을 결집하여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을 만들어 나갈 것을 암시했다.

또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농업인 실익증진을 위한 新경영이론(혈류/기울기/둠벙/지렛대 이론)을 제시하고 범농협간 상생협력과 농업인 실익제고를 위한 사업혁신, 미래투자, 성과 극대화를 위한 추진전략의 중요성을 전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