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 ‘New 레쥬메 작성 소프트웨어 론칭’으로 글로벌 구직자 ‘관심 집중’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20일 레지(Rezi)가 해외 및 외국계 구직자를 위한 레쥬메작성소프트웨어인 ‘레지 소프트웨어(Rezi Software)’를 지난 5일 론칭했다고 전했다.

레지 소프트웨어는 대부분의 다국적 기업들이 채용을 위해 사용하는 ATS(자동서류심사스템)에 최적화된 레쥬메 작성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비용의 국내외 이력서 서비스와 달리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쉽고 빠르게 레쥬메를 작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서비스와 차별성을 보인다.

새롭게 론칭된 레지 소프트웨어는 1인당 1건의 이력서 작성권을 무료로 제공하며, 매달 20달러를 지불하면 무제한 레쥬메 작성 및 매월 1회 첨삭권을 제공하는 중이다.

제이콥 자케 대표는 “능력 있는 구직자여도 ATS에 최적화된 레쥬메 작성를 하지 못해 서류조차 합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레지를 통해 더 많은 구직자들이 원하는 글로벌 커리어를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구직자의 동의 아래 수집된 레쥬메 데이터를 기반으로 향후에는 구직자와 글로벌 기업을 잇는 글로벌 B2B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한편, 출시를 기념해 9월 한 달 동안 연 3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서비스 1년 무료 이용권과 1회 무료 첨삭권을 제공하는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하고 28일 한화 드림플러스에서 뉴 레지 론칭 세미나도 열릴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