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 등 서비스 전면 개편 단행

국민은행 제공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최근 KB국민은행이 기업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기업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서비스를 전면개편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국민은행은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과 심층 인터뷰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이 느끼는 불편(Pain Point)을 찾아 해결하고 새로운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전면적인 기업뱅킹서비스 개편에 나선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기존에 영업점을 방문해 처리하던 대면 업무를 비대면에서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알려졌다.

한동환 KB국민은행 디지털금융그룹 대표는 “지난해 6월 출시한 기업뱅킹 기반 자금관리 서비스인 ‘Star CMS’의 신규 유입고객이 현재까지 4만8000명에 이르고 있다”며, “이번 기업뱅킹 고도화를 계기로 국민은행과 거래하는 기업고객들의 자금통합관리와 이체 등의 금융업무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의견을 전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오는 10월 현재 차세대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KB국민카드의 기업체크카드 신규 발급까지 ‘One Stop 신규’ 서비스에 추가 탑재해 기업고객 비대면 서비스의 완결성을 높인다는 계획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