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스팟, 롯데몰 수지점에 2개 매장 열다

스위트스팟 제공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16일 팝업스토어 공간 중개 서비스를 운영 중인 스위트스팟(대표 김정수)이 용인 복합 쇼핑몰 롯데몰 수지점에 ‘칼레이도스코프’와 ‘슷퍼마켓’ 2개 매장을 오픈 했다고 전하며 눈길을 사로잡는다.

칼레이도스코프는 스위트스팟이 직접 운영하는 패션 편집샵으로 현재 강남 지역에 1, 2호 매장을 운영 중이다. 매장에는 자체 브랜드를 비롯해 해외 유명 브랜드 산드로, 필립림, 자딕앤볼테르, 톰포드 등과 국내 디자이너브랜드 등을 선보이고 있다. 3호점은 롯데몰 1층에 위치해 맘앤키즈 상품을 주력으로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슷퍼마켓은 스위트스팟의 복고 편집샵 ‘을지로슷’의 슈퍼마켓 버전이다. 옛날 과자부터 옥토끼프로젝트의 요괴라면, 노스텔직아트의 틴케이스, lee의 의류 등 특색 있는 상품을 판매하는 레트로 전문 팝업스토어다. 옛날 전차 모양 부스로 꾸며져 롯데몰 4층에 오픈을 단행했다.

이로써 스위트스팟은 이번 단독 매장 2개를 동시 오픈하며 잠실 ‘스위트스팟’, 은평 롯데몰 ‘유니콘마켓’, 을지로 ‘슷’, 칼레이도스코프 1, 2호점 등을 포함해 총 7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게 돼 더욱 주목받는다.

김정수 스위트스팟 대표는 “지금까지 팝업스토어에 집중했던 사업 영역을 다각화시켜 지역 상권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자 한다”며, “유동인구 및 상권 분석에 힘써 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