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제1회 사회적경제깅버 예비창업자 공모 최종 4팀’ 선택 완료

서산시 제공

[비즈경영] 김형우 기자

16일 충남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제1회 사회적경제기업 예비창업자 공모’결과 우수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4팀이 최종 선정됐다고 전했다.

‘제1회 사회적경제기업 예비창업자 공모’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창업아이디어를 발굴․육성해 우수 기업 모델로 성장시키고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실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6월 26일부터 8월 12일까지 총8팀의 창업아이템이 접수됐으며, 1차 설문조사와 서류심사에서 4팀을 선정해 지난 10일 서산시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의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한 것으로 보인다.

최우수상을 받은 코딩하는 농부팀 안신혁씨는 농촌생활과 코딩교육을 접목해 스마트팜, 미니화분 등을 재배하는 사업으로 IT회사에서 근무한 경력과 귀농2년차 농부 경험을 살려 창업아이템을 제출해 좋은 결과를 얻은 것으로 전해진다.

이밖에 우수에는 ON AIR 2.0(방송 미디어를 활용한 문화 컨텐츠 창출 프로젝트), 장려에는 밀알꿈방(인삼꽃차 및 꽃주 제조 판매), JJin.pink(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육아 공동체 만들기)가 선정되면서 눈길을 끈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 500만 원, 우수 300만 원, 장려 각1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앞으로 창업 후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전문 컨설팅 등의 특전이 주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김현경 부시장은 “지역사회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의 역할은 아주 중요한 만큼, 앞으로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및 육성 분야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오늘 수상한 예비창업자 분들을 시작으로 사회적경제가 서산시에서 큰 결실을 맺을 수 있길 바란다”고 의견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