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한상기업 청년인턴 25일까지 신청 독려

여수시 제공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지난 11일 여수시는 재외동포재단 한상사업부에서 한상기업 청년인턴 100명을 이달 25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상기업 청년인턴은 세계한상대회에서 구축된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 청년에게 해외 진출 기회를 제공하고 한상기업에 맞춤형 우수인력을 공급하는 사업으로 알려져 있다. 여수시는 제18차 세계한상대회가 내달 22일부터 24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는 만큼 이번 사업을 지역 청년의 일자리 창출 기회로 삼을 방침이다.

청년인턴 대상자는 만 34세 이하의 최종 학교 졸업생 또는 졸업예정자로 비자 취득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선발 인원에게는 인턴기간 6개월 동안 정부 지원금 600만 원을 지급하고, 기업에서 매월 500달러 이상의 현금과 현물을 지원할 예정으로, 참여 신청과 모집 분야 확인은 한상넷 홈페이지에서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자세한 내용은 재외동포재단 한상사업부와 여수시 인구일자리과로 문의할 수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지난 9일 재외동포재단 관계자가 전남대여수캠퍼스와 여수한영대학에서 학생 120여 명을 대상으로 청년인턴십 설명회를 진행했다”며, “많은 지역 학생이 이번 기회를 활용해 자신의 꿈을 펼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