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학교 평생교육원, ‘음성군 뉴라이프 아카데미’ 열다

극동대학교 제공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지난 4일과 5일 이틀간 음성극동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음성군이 수강료를 지원하고 극동대 평생교육원이 위탁 운영하는 뉴라이프 아카데미 ‘한식조리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 반을 동시 개강했다고 전했다.

극동대 평생교육원에 따르면 뉴라이프 아카데미를 통해, 호텔 외식 조리학과의 특화된 인적 물적 자원과 지역 주민들의 요구 수요가 정확히 맞아 떨어지는 프로그램을 개설함으로써 만족도 높은 강의를 연속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학기에 개설된 양식조리기능사과정은 경쟁률 또한 치열해 컴퓨터 추첨을 통해 공정하게 수강생을 선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지난학기 진행된 한식조리기능사 B반(이금옥 교수 지도)에서는 한식조리기능사 국가자격증과정 14명 응시에 13명이 필기, 실기 모두 합격하는 쾌거를 이룸으로써 전공교수의 우수한 지도와 지역주민의 화합이 교육이라는 매개를 통해 여실히 그 결실을 맺고 있음을 입증하며 눈길을 끌었다.

김동옥 원장은 “앞으로 음성군의 적극적 지원을 통해 개설되는 뉴라이프 강좌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제 2의 인생을 위한 새로운 도약 발판이 되는 교육기관이 될 것”이라며, “다음 학기 개설될 뉴라이프 및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위한 또 다른 히든카드를 준비하고 있으며 음성군, 지역주민, 극동대가 함께 동반 성장하기를 소망한다”고 의견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