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쉬어로즈 아카데미’ 로 여성리더 육성 박차

신한지주 제공

[비즈경영] 이소영 기자

5일 신한금융지주가 여성리더 육성을 위해 ‘신한 쉬어로즈(Shinhan SHeroes) 아카데미’를 신설한다고 발표했다.

신한 쉬어로즈는 신한지주의 여성리더 육성프로그램이다. 여성리더를 육성해야 한다는 조용병 회장의 의지를 바탕으로 작년 3월에 출범했다. 출범 당시 선발된 1기는 지주 내 여성 본부장 및 부서장 29명으로 멘토링 모임, 콘퍼런스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특히 작년 말 지주 인사에서 신한 쉬어로즈 1기 졸업생 중 왕미화 그룹WM사업부문장, 조경선 신한은행 부행장, 김효정 신한카드 상무 등 3명의 여성 임원과 6명의 여성본부장이 탄생한 계기가 됐다.

올해 신한 쉬어로즈 2기는 규모를 더욱 늘려 총 49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신설된 아카데미는 다양한 인문학적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9월부터 격주 수요일마다 역사, 예술, 철학, 건강 등 분야별 전문가들을 초청해 책방, 고궁, 미술관 등 강의 주제에 맞는 다양한 장소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프로그램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지난 4일 열린 아카데미 1회차에는 윤대현 서울대 정신의학과 교수가 멘토로 참석해 리더의 스트레스와 마음 관리에 대해 강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신한지주 관계자는 “신한 쉬어로즈 출범을 시작으로 여성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성인재 육성이라는 그룹의 중장기적 로드맵을 탄탄하게 완수해 나가기 위해 신한 쉬어로즈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의견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