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림플래닛과 ‘VR 부동산 중개 집뷰’ 관련 협업한다

KT 제공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4일 KT는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 기술) 스타트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과 VR 부동산 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하면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양사는 VR 기술을 적용한 부동산 중개 서비스를 공동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주요 협력사항은 슈퍼VR 고객 대상 3D VR 부동산 서비스 ‘집뷰’ 제공, 부동산 중개 사업자 대상 VR 특화 상품 개발, VR 부동산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등이 포함된다.

KT는 온∙오프라인 VR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VR 부동산 상품 개발을 지원하고 실감 미디어 관련 기술 자문을 맡는다. 올림플래닛은 VR 부동산 중개 서비스 ‘집뷰’를 슈퍼VR에 제공하고, 신규 VR 부동산 상품 개발과 몰입형 3D VR 콘텐츠 제작을 담당할 것으로 알려졌다.

KT는 4분기 내 슈퍼VR 플랫폼에서 집뷰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국내 부동산의 일반 매물과 분양 상품부터 글로벌 부동산 상품까지 현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VR로 편리하게 부동산을 둘러보고 거래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는 “KT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가상공간에서 중개인을 만나 부동산을 투어하고 계약할 뿐만 아니라 가전∙가구 구매나 인테리어 등 주거 생활 서비스까지도 가능해질 것”이라며, “가상현실이라는 새로운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의견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