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학교, ‘화창’ 창업장학금 수여식 단행

순천대학교 제공

[비즈경영] 김형우 기자

2일 순천대학교는 지난달 8월 30일 국제교류컨벤션관에서 2019학년도 1학기 동안 학생들의 창업활동 실적에 대한 평가를 통해 선발한 화창창업장학생들에게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순천대 고영진 총장을 비롯해 최용석 창업지원단장과 화창창업장학생으로 선발된 패션디자인학과 조가륜 학생을 비롯한 장학생 40여 명이 참석해 장학증서 및 장학금을 수여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창업지원단은 한 학기동안 창업교육, 창업경진대회 참가, 창업캠프 및 창업관련 자격증 획득, 창업동아리 활동 등의 학생 활동 내역을 평가하여 창업포인트장학생 35명을 선발해 장학금 약 1천 4백만 원을 지급하며 의미를 더했다.

또 제9기 ‘청춘제비’로 적극적인 활동에 임한 학생들의 활동실적을 평가하여 창업서포터즈장학생 6명을 선발해 장학금 약 8백만 원을 지급한 것으로 전해진다.

고영진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순천대 창업지원단은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주관기관으로서 올해는 ‘Start-Up Challenge 프로그램’ 등 작년에 비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으로 실질적으로 창업이 가능한 인재들에게 기회를 주고 있다”며, “오늘 장학생에 선발된 것에 머무르지 말고 일취월장할 수 있도록 창업활동에 더 관심을 갖고 활동해 달라”고 의견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