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한국무역협회와 ‘무역아카데미’ 업무협약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지난 29일 인제대학교 해외취업진로센터가 서울 강남구 한국무역협회 회의실에서 (사)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와 해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히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인제대 양영애 해외취업진로센터장과 (사)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 김고현 사무총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사)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는 인제대 학생의 해외 취업 교육을 제공하며, 교육 수료 후 취업 매칭을 통한 해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전망이다.

또 인제대 해외취업진로센터는 해외 취업에 관심있는 학생을 사전 교육 후 (사)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해외취업교육과 해외채용박람회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양영애 해외취업진로센터장은 “협약을 통해 해외 취업처의 다변화를 구현할 방침”이라며, “지방 대학의 한계를 뛰어 넘어 양질의 교육과 안정된 해외 취업처 확보를 통해 많은 학생이 세계 무대로 진출하도록 지원하겠다”고 의견을 전했다.

한편, 인제대 해외취업진로센터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청해진 사업 외 지자체 지원 해외취업사업과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센터와의 해외 진로, 취업 협력을 통해 많은 학생이 해외에 취업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