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중소형호텔 창업 과장’ 신입생 모집

야놀자 제공

[비즈경영] 김형우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중소형호텔 창업 과정 17기’ 교육생을 모집하기로 하면서 관심을 모은다.

중소형호텔 창업 과정은 야놀자아카데미가 숙박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주와 초보 경영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이다. 상권 분석부터 금융, 사업타당성 분석, 인테리어까지 숙박업 창업의 전반적인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은 다음 달 23일부터 10월1일까지 4회에 걸쳐 야놀자 삼성동 본사 및 서울 시내 중소형호텔 등에서 분야별 전문가의 교육, 현장 견학, 실습 등으로 진행된다. 지난 2015년 강좌 개설 후 현재까지 234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17기부터는 온라인 과정도 신설한다. 오는 11월 야놀자아카데미 신규 사이트를 오픈해 창업 후 운영에 필요한 커리큘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수강생들의 각기 다른 창업 시기를 고려한 것으로, 오프라인 과정 수료 후 개인별로 필요한 교육을 선택해 수강 가능하다.  기존 야놀자 가맹점에는 다양한 온라인 교육을 무료로 제공할 방침이다.

모집 정원은 20명이며, 다음 달 16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예비 창업자, 초보 경영자, 관심 투자자, 업계 관계자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7일 VIP 사업설명회 참석 시 30% 수강료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이달 말까지 접수할 경우에도 20% 할인 가능하다. 신청은 야놀자 아카데미 홈페이지와 전화로 문의 할 수 있다.

김태현 야놀자아카데미 원장은 “중소형호텔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경쟁도 치열해졌기 때문에 철저한 사전 준비는 필수”라며, “야놀자의 노하우가 함축된 창업 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의 안정적인 호텔 창업을 지원하고, 중소형호텔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의견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