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자신감 키우려면” 취약부위 공략하는 학습 전략 필요!

'더원학원' 제공

[비즈경영] 한명희 기자

‘더원학원’의 차별화된 맞춤 과외식 수업으로 성적 향상을 거둔 수강생 사례가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 중학교 3학년인 A군은 무리한 수학 선행 학습에 지쳐 1년간 학원을 다니지 않다가 올해 2월 중계 더원학원을 찾았다. A군은 학기에 해당하는 진도를 나가야 했지만, 이전 학기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진도 진행이 순조롭지 않은 상태였다. 무엇보다 막히는 문제가 많아 커다란 스트레스를 받던 A군을 위해 담당 강사는 문제를 풀기 전 개념을 이해하고 있는지부터 확인하며, 해당 개념을 적용시켜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유도하는 수업을 반복하였다.

A군은 점차 자신이 알고 있는 개념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풀 수 있게 되었고, 학습에 속도가 붙기 시작했다. 개념을 적용한 반복학습이 부족했던 부분을 충분히 다지게 해주었고, 올해 내신대비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그리하여 1학기 중간고사와 기말고사에서 각각 90점 후반대의 성적 결과를 연속으로 얻을 수 있었다.

중계 더원학원 관계자는 “1:1 맞춤 과외식 수업은 학생의 취약 부분을 중심으로 학습하여 효율성이 뛰어난 수업으로 이뤄지도록 프로세스를 구축한 것이 특징”이라며 “오답정리는 틀린 문제를 완벽히 이해하고 스스로 풀 수 있을 정도가 되도록 반복 확인을 하는 것이 특징인데 A군의 경우 개념 적용 반복 학습으로 성적을 올린 긍정적 케이스”라고 전했다.

또한 중계동 은행사거리에 위치한 더원학원은 대치동과 분당 수내동에서도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학생들에게 탄탄한 수업과 관리시스템 및 학습전략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