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창업 가능한 ‘족발창업 전문가과정’ 10기 진행

레시피코리아 제공

[비즈경영] 안은서 기자

족발창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레시피코리아 족발전문가과정의 10기 교육이 개최된다.

8월 19일(월) 신림동에 위치한 레시피코리아 서울교육장에서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당일교육으로 진행되는 이번 족발전문가과정 10기는 족발창업 시 가장 큰 고민꺼리인 족물만들기부터 족물관리까지 지금까지 만들던 고전적인 어려운 방법을 벗어나서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알려주는 시간으로 준비된다. 족발창업 기존의 온라인교육도 있지만 족발을 직접 삶아보지 않고 옆에서 코치해주지 않으면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은데, 맹물에서 족물을 만들어 족발 몇 벌을 계속 삶아서 제대로 된 족발 맛이 나올 때까지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족발 한가지만이 아닌 가장 선호되는 불맛의 불족발. 고가의 레시피로 거래되기까지 하는 냉채족발, 여러 세대가 모두 좋아하는 꿀마늘 족발까지 마스터할 수 있으며 새우젖. 쌈장. 부추겉절이까지도 배울 수 있어 족발창업 창업 시 필요한 모든 것들을 익힐 수 있다.

특히 1~3기와는 달리 기간을 하루로 줄이고 족물만드는 과정도 기존교육보다 더 쉽게 편하게 만드는 방법으로 변경된데다 교육 비용도 30% 인하되어 족발창업, 혹은 배달창업 준비를 하고 있었다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