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100세시대 아카데미

NH투자증권 제공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19일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오는 21일 NH투자증권 본사 아트홀에서 ‘100세시대 아카데미’ 8월 강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100세시대연구소는 올해부터 ‘100세시대 아카데미’에 ‘명사 특강’ 코너를 신설해 연 2회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달에는 두 번째 명사 특강으로 100세 철학자 김형석 교수의 ‘백년을 살아보니’ 강좌를 실시한다. “인생은 늙어가는 것이 아니라 성숙되어 가는 과정이며, 인생의 황금기는 60~75세”라는 대한민국 최고 멘토인 김형석 교수의 인생론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을 전망이다.

매월 개최하는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강의 일자별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담당 서비스직원 또는 모바일이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NH투자증권의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가능하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장은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우리 고객들이 보다 윤택한 노후준비와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대한민국 최고 멘토들로부터 다양한 분야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명사 특강’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금년 두 번째 명사 특강인 ‘백년을 살아보니’ 강좌는 100세 인생을 살고 있는 영원한 현역 김형석 교수님이 삶의 지혜를 인생 후배들에게 들려주는 유의미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