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창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돌입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제공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창업아카데미’에 참여할 교육생 90명을 16일까지 선착순 모집하기로 하면서 관심이 집중된다.

창업아카데미는 예비창업자 성공 창업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실무 위주로 펼쳐진다. 교육은 3곳에서 개최된다. 20~22일까지 수원시 광교테크노밸리 베이스켐프, 27~29일까지 안성시 한경대학교, 9월 3~5일까지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자금조달 마련하기, 크라우드펀딩, R&D사업계획서 작성법, SNS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투자IR피칭 성공전략 및 스타트업 대표의 사업화 사례 등으로 하루 7시간 씩 3일간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자격은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미만 경기도내 창업기업이다. 지역별 30명 내외로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은 전액 무료다. 교육신청은 창업베이스캠프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뒤 관련 서류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경과원 창업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부여와 2명 내외로 우수교육생 시장조사 프로그램을 연계 지원 받는 혜택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아울러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창업지원팀으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