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분양 진행 ‘눈길’

‘우미린 에듀포레’ 조감도

[비즈경영] 손영희 기자

청주시는 대형아파트의 공급량이 적은 곳 중 하나로 최근 3년 사이 중소형 아파트가 전체 공급 대비 93.7%인 약 16,000세대가 공급되는 동안 대형(전용 85㎡초과) 아파트 공급 물량은 약 1,100세대로 6.3%에 그쳤다. 해당 기간을 포함해 최근 10년간 전체 약 4만 7,000세대 아파트 공급 가운데 전용 85㎡ 초과 공급이 약 6,700세대로 14%에 불과했다.

이에 따라 청주 부동산 시장에서는 대형아파트 틈새시장까지 성공적으로 공략한 현장들이 우수한 청약성적을 거두고 있는데, 우미건설의 ‘우미린 에듀포레’가 지난 4일과 5일 진행된 1~2순위 청약 접수 결과, 1순위 당해 지역 기준 ▲95㎡ 2.5대 1 ▲115㎡ 2.4대 1을 기록하는 등 우수한 청약 성적표를 받으며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청주 동남지구 내 3.6%의 대형아파트 비율 중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가 1.4%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데다 약 1년간 청주에 아파트 신규공급(민간분양)이 줄어들며 우미린 에듀포레가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대형아파트로서의 희소성뿐 아니라 우수한 교육여건도 완비했다. 유치원과 초등학교 및 중학교 부지가 인접해 있어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할 전망이다. 아울러 단지 내 별동의 어린이집과 남∙녀 구분 독서실, 북카페 등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교통 편의성 역시 주목할 만하다. 대전광역시 및 세종시·천안시 등 주변 도시 진출입이 용이해 편리하게 광역 교통망까지 누릴 수 있다. 1,2순환로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공사 중인 3순환로가 2023년 개통되면 동남지구의 입지 가치도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단지 인근으로 롯데마트와 중심상업지구 내 예정된 각종 편의시설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낙가천 수변공원, 다양한 근린생활시설과 공원 인프라 등이 구축될 예정으로 입주민은 높은 주거 편의성 및 주거 쾌적성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우미건설이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서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큰 청주 동남지구에 공급한 우미린 에듀포레는 대형아파트의 희소성뿐 아니라 우수한 교육여건과 교통 편의성까지 갖춰 많은 수요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