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버스, IBK기업은행과 상호협력 체결 통해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개발 본격화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지난 30일 퍼블릭 블록체인 메인넷 플랫폼 심버스는 6월 IBK기업은행과 MOU를 체결했다고 밝히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금융의 원활화라는 고유의 목적과 국민경제적 차원에서 요청되는 경제개발의 기여도 향상이라는 기본 개념을 조화시키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2019년 현재 코스피 200지수 구성 종목이기도 한 공공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심버스는 중소기업을 기반으로 한 댑의 저변확대와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생태계 기여도를 기반으로 채굴과 보상을 댑과 사용자에게 돌려주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서 사업의 비전과 목표에 공감대가 형성된 것으로 전해진다.

IBK기업은행은 IBK보배(保配:보관과 배송)의 비즈니스모델을 수립하고 플랫폼을 개발·운영할 예정이며 심버스는 IBK보배 플랫폼 개발과 관련하여 블록체인기술이 적용된 배송모니터링 시스템 구현, 선정산 관련 시스템 구현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은 최근 글로벌 대형은행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기반 표준 플랫폼을 개발 및 구축하는 컨소시엄이 구성 중인 것과 무관하지 않은 흐름을 보인다.

한편 심버스는 7월 25일 디지파이넥스글로벌 거래소에 상장하였으며 익일 첫 거래 개시에 시초가 대비 800% 이상의 급등을 보여주고 이후 그 가격을 유지함으로써 코박 실시간 검색어 1위를 4일 연속 유지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