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건축디자인학원 국비 커리큘럼 구축… 굿잡아카데미는 다르다!

굿잡아카데미 컴퓨터아트학원 제공

[비즈경영] 신우진 기자

국비지원컴퓨터학원 ‘굿잡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실내건축 분야 진출을 준비 중이지만 금전적 부담으로 망설이는 이들을 위해 자체적인 실내건축디자인학원 국비 커리큘럼을 구축했다고 전했다.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훈련의 일환으로 마련되는 강좌는 ‘BIM 실내건축디자이너 양성과정’이라는 명목 하에 마련된다. 훈련기간은 6개월(120일/600시간)이며, 인원은 20명에 한정된다.

강의는 동선과 어우러지는 공간설계에 아름다움을 더할 수 있는 실내건축 디자인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된다. 수업을 듣는 이들은 분석기획, 2D설계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각종 도면해독 및 작성, 2D, 3D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시각화작업 능력 등 실내건축 전반에 대한 제반 지식과 시공기능을 습득하게 된다.

또한 현장분석자료와 기본 개념을 통해 공간의 기능에 맞게 면적을 배분한 뒤 공간을 계획 및 구성하는 방안들을 배울 수 있다. 이러한 구성개념의 표현을 위해 개념도, 평면도, 천정도, 입면도, 상세도, 투시도 및 재료 마감표를 작성하고 설계가 완료된 도면을 제작하는 등 현장의 시공을 관리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컴퓨터학원 측 관계자는 “환경에 대한 이해와 건축적 이해를 바탕으로 기능적이고 합리적인 계획, 시공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함양할 수 있다.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으니 언제든 문의하고 상담을 받아 보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