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고용노동지청, ‘고용아카데미’ 실시

천안고용노동지청 제공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천안고용노동지청(이하 천안지청)은 24일 오후 천안고용복지+센터에서 고용아카데미를 개최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5일 천안지청에 따르면 고용아카데미는 천안고용노동지청이 추진 중인 지역산업 일자리 인프라 활성화를 통한 지역산업 일자리 생태계 개선 방안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으로 알려진다. 이 날 고용아카데미에는 2019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참여 자치단체 및 수행기관과 2020년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비영리기관 등 총 12개 유관기관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강사로 초빙된 충남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강희택 HRD총괄팀장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의 제도 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충남지역 인력 및 교육훈련 수요조사 및 분석을 통한 2020년 우리지역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추진방향 등을 제시한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권호안 지청장은 “관내 구인‧구직난 및 인력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서는 지역·산업 특성을 고려해 우리지역 실정에 맞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사업의 발굴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이 소기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천안고용노동지청도 관계기관과 함께 지역산업 일자리 인프라 활성화를 통한 지역 일자리 생태계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의견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