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BTS 웸블리 공연 글로벌 독점 중계한다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26일 네이버는 브이라이브(V LIVE)에서 방탄소년단(BTS)의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투어 공연을 글로벌 독점 생중계 한다고 밝혀 눈길을 사로잡았다.

방탄소년단의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 투어 공연은 6월 2일 새벽 3시 30분(한국 시각)에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펼쳐진다. 웸블리 스타디움은 퀸, 비틀즈, 마이클잭슨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의 공연이 펼쳐진 곳으로 한국 가수로서는 방탄소년단이 최초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네이버 브이라이브는 지난 13일 뉴욕에서 진행된 방탄소년단의 컴백라이브도 중계한 바 있다. 당시 라이브 방송은 한 시간 동안 1000만 이상의 시청수와 8억개 이상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브이라이브는 이번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 생중계의 원활한 방송을 위해 영국 현지에서의 송출 및 네트워크 테스트를 하고 보안을 위한 DRM(digital rights management) 장치를 구축하는 등 생중계 준비를 위해 노력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브이라이브가 진행하는 방탄소년단의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은 생중계와 다시보기 VOD가 제공된다. 이날부터 브이라이브 PC 및 모바일앱에서 유료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브이라이브 코인 1500개이며 코인은 50개당 1100원으로 충전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박선영 네이버 V CIC 대표는 “방탄소년단의 세계적 공연을 보다 많은 팬들이 즐길 수 있도록 독점 생중계를 진행하게 됐다”며 “마치 현장에서 공연을 함께 즐기는 것 같은 생생함을 전달할 수 있도록 기술 정비에 노력하는 한편, 브이라이브만이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