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 한국의학연구소, ‘건강기상청 내몸 ON’ 동영상 공개하다

[비즈경영] 이소영 기자

15일 KMI한국의학연구소는 암을 비롯한 주요 질환의 건강검진 정보와 올바른 건강상식 등을 담은 ‘건강기상청 내몸 ON’ 영상을 공개하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건강기상청 내몸 ON’ 영상은 채널A 남혜정 기상캐스터가 직접 대장내시경 등 건강검진을 받고 전문의와 인터뷰를 통해 주요 건강정보를 전달해주는 형식으로 제작됐으며, 이번 영상은 건강검진 관련 정보를 친숙하게 전달하고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총 10편으로 구성된 것으로 전해진다.

15일 ‘대장암편’을 시작으로 갑상선암, 폐암, 유방암, 위암, 간암, 심장질환, 우울증, 스페셜 영상(건강정보 OX 퀴즈) 등이 매주 금요일 KMI 공식 유튜브 채널(Channel KMI)을 통해 공개될 전망이다.

KMI는 건강검진으로 사전에 예방 가능한 질환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KMI는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올바른 건강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한편, 지난 1985년 설립된 KMI는 전국 7개 지역에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질병의 조기발견 및 치료를 위한 건강검진사업, 의학 분야의 조사연구사업, 의학정보수집 및 질병예방의 계몽사업, 취약계층 무료검진 등 다양한 대외 지원사업을 진행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