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신도시 디원시티’ 분양 중… 저렴한 관리비 장점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4면이 개방된 상업시설도 디원시티의 특징 중 하나다. 한강신도시 디원시티가 위치한 구래동은 김포시 내에서도 가장 많은 인구가 거주하는 곳이다. 인근 구래동 문화의 거리와 연계해 조경과 예술 조형물로 채워진 특화문화거리인 ‘디원시티 컬쳐라인’을 조성해 인근지역의 유동인구와 거주자들을 상업시설에 끌어들이는 것도 기대할 수 있다. 디원시티 주변에는 중소기업체들이 많아 이들의 사무실 이전 수요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쾌적한 업무공간이 최대 장점이다. 내부 중정, 접견실, 회의실 등 디원시티의 업무공간인 ‘디원시티 타워’에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사물인터넷(IoT)서비스를 제공 전기비 절감 및 보안 서비스까지 강화했다.

상업시설의 경우 4면 개방형 테라스 특화시설을 갖추고 지역 내 문화거리와 연계돼 집객력을 확보했다.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양촌역으로 이어지는 쇼핑동선을 설계하고 높은 층고 설계와 외부에스컬레이터를 통한 진출입이 가능하다.

복층 구조로 발코니 특화설계를 적용한 기숙사의 경우 오피스텔형으로 실사용 공간을 극대화하고 풀옵션을 적용해 편리함을 더했다. 또 피트니스센터, 홈 IoT 서비스가 제공되며 지식산업센터와 동선을 분리해 프라이버시를 보호했다.

한강신도시 최초 지식산업센터인 디원시티는 역세권에 자리잡고 있다. 김포도시철도 양촌역에서 350m 떨어져 있어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 호수공원, 복합환승센터 등이 들어선 중심상업지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각종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포 및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이 인접해 있어 국내외 이동 및 물류관련 이용도 편리하다.

김포한강신도시의 ‘한강신도시 디원시티’는 7월27일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양촌역 역세권에 자리하고 있다. 김포도시철도는 양촌역에서 김포공항역에 이르는 23.67km 구간에 정거장 10곳과 차량기지 1곳이 들어섰다. 철도를 이용하면 김포에서 광화문까지 1시간이면 닿는다. 또 2026년 준공 예정인 김포와 파주를 잇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도 호재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대곶나들목(IC)도 가까워 승용차 등을 통한 이동도 좋다. 제2순환고속도로는 현재 인천~김포 구간이 개통돼 있으며 김포~파주 구간도 올해 초 착공에 들어갔다.

한강신도시 디원시티 입주 기업에게는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이 주어진다.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주할 시에는 법인세가 4년 간 100% 감면된다. 또한 분양가의 최대 80%를 저금리로 대출 가능해 입주 비용에 대한 부담 또한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도 제공된다.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으로 입주 비용도 낮아지고 저렴한 관리비도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