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성동구, ‘제2기 부동산 최고경영자과정 수강생 모집’ 단행

성동구 제공

[비즈경영] 이대수 기자

9일 서울시 성동구는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 흐름에 대응할 수 있는 ‘제2기 부동산 최고경영자과정’ 수강생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성동구 부동산 최고경영자과정’은 부동산 정책과 시장 분석, 도시재생, 부동산 개발업 등 부동산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강의해 지난해 제1기 수강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올해도 내달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올바른 투자·분석을 통한 자산관리와 그에 필요한 인문소양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교육 과정은 총 20개 강좌로 부동산 정책, 시장 분석, 도시재생, 수익형 부동산 개발사례, 도시개발, 인문학 등 다양하게 운영된다. 국내 명문대학의 부동산 전문가(교수)를 초빙하여 최근 부동산시장 흐름에 현명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특화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부동산에 관심 있는 성동구민과 지역 소재 기업경영자(관리자), 전문직 종사자, 직장인 등으로 총 50명을 모집한다. 사회봉사 및 구정 기여도, 직업, 성별, 연령 등을 감안해 선발할 계획을 세웠다.

수강 신청은 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서식을 받아 작성 후 구청 토지관리과로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 팩스,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내달 3일에 개별 통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