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대학교 연합 ‘NCUK 중국센터’, 2019 신입생 모집 단행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영국 북부지역 대학교 연합 NCUK 중국센터인 상해이공대학교 중영국제학부가 2019년 9월 학기 학생 모집을 진행할 예정으로 알려져 관심이 집중된다.

상해이공대학교 중영국제학부는 네이버 카페와 블로그를 개설하고 한국 학생모집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NCUK는 맨체스터 대학교, 셰필드 대학교, 리즈 대학교 등 영국을 이끄는 명문대학교들이 외국 학생들의 영국 대학진학 준비를 돕기 위해 1987년에 설립한 비영리 교육기관으로 현재 약 13개국에 40개 이상의 센터를 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NCUK 중국센터인 상해이공대학교 중영국제학부는 영국 대학교 1학년 입학 과정인 파운데이션코스와 영국 대학교 2학년으로 진학할 수 있는 디플로마과정, NCUK 센터 중에서는 유일하게 비싼 비용을 들여 영국에 가지 않고 4년 동안 저렴하게 중국에서 공부하며 영국 대학교 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을 개설 중이다.

상해이공대학교 중영국제학부는 상해이공대학교와 NCUK 소속의 세계 명문 9개 영국 대학교(리즈 대학교·셰필드 대학교·브래드퍼드 대학교·허더스필드 대학교·리즈 베켓 대학교·리버풀 존무어스 대학교·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샐퍼드 대학교·셰필드 할램 대학교)가 2006년 공동 설립한 국제형 대학으로 졸업 시 해당 영국 대학교의 학위를 취득하게 되며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마친 후에는 위의 9개 대학교 외에도 원하는 다른 영국 대학교로도 진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상해이공대학교 중영국제학부의 파운데이션코스 비용은 영국이나 한국 등 여타 NCUK 센터보다 훨씬 저렴하다. 1년 학비는 8만위안으로 한화 약 1300만원 정도이며, 조기 신청하는 모든 학생에게 1만위안(한화 약 165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고 아이엘츠 6.0에 상당하는 성적을 보유한 학생들은 2만위안(한화 약 330만원)으로 책정된 아카데믹 영어과정(English for Academic Purposes)을 이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최종 5만위안, 한화 약 820만원 정도로 파운데이션 과정 이수가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는 2만위안의 성적우수장학금과 학비의 50%가 제공되는 총장 성적우수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을 개설하고 있어 훨씬 더 저렴한 비용으로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욱이 매주 4시간의 상해 ‘Mandarin House’ 어학센터에서 파견한 전문 중국어 강사들이 제공하는 중국어 수업이 무료로 개설되어 영어와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필수언어로 꼽히는 중국어 습득도 가능할 전망이다.

상해이공대학교 중영국제학부의 입학신청은 고등학교 내신성적과 영어공인성적으로 가능하며, 대학 학력을 보유한 학생들은 편입도 가능하다. 영어공인성적이 없는 학생들은 중국유학사(China Education Center Lrd.)를 통해 영어시험 참여가 가능하다. 중국유학사는 상해이공대학교 중영국제학부의 공식인가를 받아 학생모집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자세한 학교문의는 전화, 이메일 혹은 중국유학사 홈페이지를 참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