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규 창업 중소기업 대상 CMS 수수료 면제 혜택 제공

신한은행 제공

[비즈경영] 이소영 기자

8일 신한은행은 창업 6개월 이내의 개인사업자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한 인사이드뱅크 ERP’의 설치비와 6개월간 월 사용수수료 면제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전해 관심이 집중된다.

‘신한 인사이드뱅크 ERP’는 사내에 자체 ERP(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이 없는 개인사업자나 중소기업을 위해 아이퀘스트 사의 ‘얼마에요 ERP’와 신한은행의 중소기업용 CMS(자금관리시스템)인 ‘인사이드뱅크’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뜻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신한 인사이드뱅크 ERP’의 설치비 10만원과 6개월 사용수수료 32만 3000원 전액 면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 인사이드뱅크 ERP’의 무료 사용을 원하는 신규 창업기업은 영업점에서 기업 인터넷뱅킹 가입 후 기업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와 전용 콜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6개월 무료 사용 후 유료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창업 초기의 기업들이 자체적으로 자원 및 자금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소요되는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신규 창업기업과 혁신기업이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금융 및 비금융 지원을 통한 따뜻한 금융의 실천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