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진흥기업공단, ‘제9기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식 진행

중진공 제공

[비즈경영] 김형우 기자

7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지난 5일 경기도 안산에 소재한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제9기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수도권·충청 지역 9기 입교생 등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종수 그린리소스 대표가 우수 졸업기업 선배기업가로서 성공 이야기를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대행사로는 청년창업사관학교를 전국 17개 지역으로 확대하고, 개교 이래 최대 규모인 1000명이 입교한 원년을 기념해 ‘청년창업의 날’ 선포식을 가졌으며, 청년창업가들의 백년 대계 의미를 담아 입교생들이 ‘성공창업나무’를 식수가 진행되기도 했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지난 2월 제9기 입교자를 모집해 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최종 1000명을 선발했다. 오늘 수도권·충청권 입교생을 대상으로 입교식을 개최했으며, 오는 12일에는 전주에서 호남권, 17일에는 대구에서 영남권 입교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상직 이사장은 “청년창업사관학교는 현재까지 2400명의 청년창업가를 배출했으며, 1조 8500억 원의 매출성과와 5700명의 신규일자리를 창출하면서 대한민국 청년 기술창업의 메카로 자리매김다”며,  “혁신기술을 보유한 청년창업가들이 넥스트 유니콘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