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코리아애견미용학원, 중국 펫페어 박람회 성공적 마무리

코리아애견미용학원 제공

[비즈경영] 김형우 기자

지난 5월 31일 중국 광저우에서 펫페어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펫페어 박람회에서는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되어 많은 중국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는데 3개국에서 선정된 각국의 프로 애견미용사가 한 무대에서 각각 다른 견종을 대상으로 애견 미용 솜씨를 뽐내는 세미나 행사가 열린 것.

한국 대표로 선정된 창원 코리아애견미용학원의 설민우 원장은 비숑 프리제 쇼클립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비숑프리제는 중국에서도 인기 많은 견종으로 아름다운 체형과 조화로운 라인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다.

이미 중국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친바 있는 설민우 원장은 능숙한 중국어 실력으로 번역을 거치지 않고 직접 미용 기술을 설명하며 중국인들과 소통하였다.

또한, 이번 세미나는 중국 유명 인터넷 방송사 ‘You Ku'(요쿠)를 통해 중국 전역에 생방송되었다. 세미나는 3시간가량 진행되었으며, 요쿠를 통해 중국 애견인들과 애견에 대한 정보 및 지식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많은 중국인들이 요쿠를 통해 애견미용에 대해 질문하고, 설민우 원장은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틈틈이 질문에 대한 응답을 해주어 중국 애견인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설민우 원장은 “이렇게 큰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나에게 주어져서 기쁘다. 한국 대표로 참여하게 되다보니 긴장도 되고, 실수하지 않도록 꾸준히 연습했는데 다행히 노력의 결과가 좋았던 것 같다. 중국인들에게 한국 애견미용 시장 트렌드를 전할 수 있어서 기뻤다. 그리고 중국인들과 소통하다 보니 중국에서의 생활도 생각나고 좋은 추억으로 기억될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