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114’, 압도적 경쟁력 바탕으로 브랜다파워 13년 연속 1위

부동산114 제공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2일 부동산114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올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부동산 전문포털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에 올라 ‘골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영향력을 조사해 지수화한 것으로 브랜드 파워를 가늠하는 지표로 활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골든 브랜드’는 산업별 1위 브랜드 중에서도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한 각 산업의 대표 브랜드를 뜻한다.
부동산114는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나타내며 국내 대표 부동산포털로서의 경쟁력을 재확인하는 사례로 남겼다.
부동산114 관계자는 “창업지원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는 등 차별화 전략을 펼친 결과 13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라는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며, “주거용과 상업용을 아우르는 빅데이터를 토대로 부동산 플랫폼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