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2019 대한민국마케팅대상’ SNS 운영 우수기업 영예

한셈 제공

[비즈경영] 이재일 기자

최근 ㈜한샘(대표이사 최양하)은 지난달 29일 전국경제인연합회플라자 그랜드블룸에서 진행된 ‘2019 제7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조사부문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SNS 우수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최양하 회장도 개인 부문서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소비자 조사와 산업계, 학계 전문가 심사를 토대로 매년 마케팅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고 있다.

시상은 개인, 단체, 브랜드, 소비자조사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한샘은 소비자조사부문 ‘2019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SNS(Social Network Services) 우수기업 블로그 부문에 선정됐고, 대표이사 최양하 회장은 개인부문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최고경영자상에 선정된 최양하 회장은 20년 이상 기업을 이끈 전문경영인으로 2017년 업계 최초 매출 2조원을 달성하고, 한샘을 ‘공간을 파는 기업’으로 규정하며 사업 다각화를 통해 종합 인테리어 기업으로 성장시킨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샘의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샘은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과 진정으로 소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