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형 스마트산단, 기업간담회 실시

경상남도 제공

[비즈경영] 이소영 기자

최근 경상남도가 경남창원 스마트 선도 산단 프로젝트 추진방향과 세부과제를 발굴하기 위한 기업간담회를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행사는 최근 ‘경남창원 스마트산단 사업단’이 출범한 가운데, 박민원 사업단장을 비롯한 관계기관 및 기업인들과 함께 스마트산단 추진방향과 세부 실행계획 발굴을 위해 기업인들의 의견과 건의사항 등을 수렴하기 위해 열렸다.

경상남도는 창원 스마트 산단을 통해 경남형 스마트산단의 성공모델을 구축하고 확산한다는 방침을 정하고,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와 중소기업 근로자의 실질임금 확대, 그리고 청년이 선호하는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산단으로 조성하기 위해 과제 발굴에 힘써온 바 있다.

또 창원 산단 선도 프로젝트 추진과 관련해 다양한 기업체의 참여로 민간투자를 유도할 계획이다. 공공부문 외에 민간이 참여할 부문의 수익모델을 발굴하는 한편, 민간 특수목적법인(SPC) 설립 지원과 대‧중소기업간 상생형 모델 발굴 등을 통해 향후 민간 기업은 선도 프로젝트의 수요자이자 공급자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경상남도 김영삼 산업혁신과장은 “민간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창원 산단과 경남 경제의 활력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향후 사업단을 중심으로 한 선도 프로젝트 발굴에 경상남도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