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 명품화순 ‘제5기 아카데미 개강’

화순군 제공

[비즈경영] 김형우 기자

지난 22일 전남 화순군은 화순군청 대회의실에서 제5기 명품화순 아카데미 개강식을 열고 강좌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식에는 구충곤 화순군수, 강순팔 군의회 의장,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지역위원장, 문행주·구복규 도의원, 군의회 의원, 관계기관장, 수강생과 주민 등 350여 명이 함께 참석했다.

개강식 강사로 나선 송영길(인천 계양구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3․1운동 100년, 대한민국 100년, 대한민국의 뿌리를 찾아서’를 주제로 1시간 넘게 강연을 펼쳤다. 송 의원은 투철한 역사 인식, 남북문제에 관한 관심을 요청했다.

송 의원은 독립운동가들의 삶과 항일 운동을 소개하며 “독립 운동가들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이어 송 의원은 “자주독립을 위해 몸 바쳤던 선열들을 기억하며 국가안보에 대해서도 주인의식을 가져야 한다”며 “최근 남북 평화 분위기 조성과 관련해 우리 국민이 정부 정책에 관심을 두고 더욱 힘을 실어 달라”고 전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올해로 5기를 맞는 명품화순 아카데미가 군민의 평생학습 실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며, “앞으로 운영할 강좌에 수강생은 물론 더 많은 주민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