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를 테마로 디자인한 ‘판테온스퀘어’ 분양

안강개발 제공

[비즈경영] 이소영 기자

그리스 로마 신화를 테마로 디자인한 ‘판테온스퀘어’가 다산신도시에 문을 연다. 안강개발은 수도권 동북부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자족용지 6BL 지하 1층~지상 2층에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를 이달 중 분양한다.

‘판테온스퀘어’는 상업시설 최초로 그리스 로마 신화 테마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판테온스퀘어’는 모두를 뜻하는 판(Pan)과 신을 뜻하는 테온(Theon)이 결합된 그리스어 ‘판테온’과 광장을 뜻하는 ‘스퀘어(Square)’를 합한 조어다. 모든 신들이 머무르는 광장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내부 공간 명칭도 비너스 에비뉴, 큐피드 앨리, 페가수스 스퀘어 등 신화 속 인물명에서 땄다.

상업시설 내부에는 초대형 키즈 테마 파크가 입점한다. 교통도 수석IC를 통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접근이 쉽고, 북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역 경의중앙선 도농역을 이용할 수 있고 2022년은 8호선 다산역이 개통한다.

한편 ‘판테온스퀘어’는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425(석촌동 286-3) 문화빌딩 2층(석촌역 8·9호선 5번 출구 앞)에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4056-7번지(경춘선 도농역 인근)에 오는 6월 중 오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