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을 휩쓸다!’ 중앙미용학원’ 눈부신 성과

'중앙미용학원' 제공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광주 중앙미용직업전문학교(교장 이숙자)와 중앙미용학원(원장 김애란)이 BIS컵 국제이·미용기능경기대회에서 대거 수상했다.

3일 광주중앙미용직업전문학교 등에 따르면 지난 1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및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후원, (사)한국뷰티산업개발 주최로 열린 ‘제5회 BIS컵 국제이·미용기능경기대회’에서 위탁 교육 훈련중인 일반고 3학년 학생들이 각종 상을 휩쓸었다.

먼저 퍼머넌트 분야에서는 △대상 조정아(살레시오여고) △금상 조보람(상무고) 곽세건(국제고) 송채린(풍암고) △은상 박유진(숭일고) 윤정인(수피아여고) △동상 임혜연(국제고) 손예원(전남여고) 신수민(문정여고) 김지윤(광주여고) 정다인(화순고) 최시후(살레시오고) 황태영(살레시오고) 등이 수상했다.

또 헤어커트 분야에서는 △금상 김민주(빛고을고) 이용사(아이론) △은상 홍지수(중앙여고), 롤 세팅 분야에서는 △대상 김대희(국제고) △금상 김서경(서진여고), 크리에이티브 분야에서는 △은상 설율(국제고)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네일팁위드랩 분야에서는 △대상 강세령(수피아여고) △은상 김서경(서진여고), 네일아크릴프렌치스컬프쳐 분야에서는 △금상 신수민(문정여고), 네일실크익스텐션 분야에서는 △은상 송채린(풍암고) △동상 안혜리(서진여고) 등이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한편 중앙미용직업전문학교와 광주중앙미용학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훈련기관(시교육청인가)으로 국비과정(18세이상 실업자해당)을 비롯해 국가자격증과정과 헤어미용, 실전취업커트전문가, 피부미용, 네일아트, 메이크업(일반고 3학년과정 대상 미용위탁교육실시) 등의 다양한 관련분야를 교육 중이다. 이와 함께 일반 정규과정인 이용사와 현장실무형교육인 취업·창업연구반(상급과정)도 운영해 예비 미용인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