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지 피트니스 운동을 아시나요? 코어 근력, 다이어트에 큰 효과

SY발레필라테스&플라잉요 제공

[비즈경영] 안은서 기자

번지피트니스는 로프의 탄성을 이용한 기초 동작을 바탕으로 피트니스 동작이 접목된 운동이다. 로프가 중심축을 잡아주기 때문에 바디밸런스가 좋아지며 관절이 약한 사람들도 무리 없이 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아내의 맛’에서 개그우먼 홍현희가 운동하면서 주목받기도 했다.

허리에 줄을 매고 천장에 대롱대롱 매달린 채 운동을 하면 중력의 방해를 덜 받기 때문에 근육과 관절에 무리가 적다. 반대로 땅으로 딛는 힘은 평소보다 배로 들기 때문에 일상생활 속에서 잘 쓰지 않던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된다.

얼핏 플라잉 요가와 비슷해 보이지만 팔과 다리가 모두 자유로운 상태에서 공중에 떠오를 수 있다는 점이 큰 차이점이다.

최근 국내에서도 번지피트니스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센터들이 하나 둘 생기기 시작했다. 국내에서 제작한 번지 로프는 질이 좋기로 소문나면서 해외에서 수출 요청이 잇따를 정도이다.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SY발레필라테스&플라잉요가 스튜디오에서는 번지피트니스 뿐만 아니라 발레와 피트니스가 접목된 발레핏, 플라잉요가, 필라테스 등 다양한 운동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이세영 SY발레필라테스&플라잉요가 원장은 “유산소와 근력이 동시에 운동되기 때문에 재미있고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다”며 “코어근력 강화와 다이어트에 큰 효과가 있는 운동으로 강력 추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