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평가사 시험, 효율적인 공부 방법은 무엇일까?

'하우패스' 홈페이지

[비즈경영] 손영희 기자

하우패스는 감정평가사 1차 4개월 단기 합격반을 운영하여  합격 시, 성적 우수 장학금 행사를 진행 하였다. 제30회 감정평가사 1차 시험 합격자 발표 후 4개월 이내에 합격한 50명에게 장학금 100만원씩 총 5,000만원을 합격생들에게 지급 하였다.

단기간에 합격한 합격생들의 공통된 비결은 하우패스 강사진 모두가 1타 강사진 구성되어 강사들이 설명하는 출제 유력 내용들을 집중적으로 학습한 것이 빠른 합격의 비결 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감정평가사 합격수기는 하우패스 홈페이지 합격스토리에서 볼 수 있다.

올해에도 수강료 100% 환급반과 합격 보증형 종합반 행사를 한정상품으로 선착순 진행 하고 있어 많은 수험생들이 도전하고 있다.

감정평가사 1차 시험은 감정평가사 인강으로 준비하는 비율이 70%대이며, 준비 기간은 4개월에서 8개월 정도이다. 준비기간이 비교적 길지 않고 출퇴근시간이나 여유시간 등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틈틈이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직장인들과 여성 수험생 비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해 하우패스 관계자는 “감정평가사 시험의 경우 인강을 활용해 공부하는 비중이 높은 만큼, 시험 준비 시 강의 선택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할 것”이라며 “하우패스 학원은  매년 전체수석, 최고령, 최연소 합격생을 배출하는 학원으로 10년 넘게 감정평가사 합격생의 대부분을 배출하여 감정평가사 전문학원으로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고 전했다.

하우패스에서는 오는 6월19일 수요일 19시에 감정평가사 합격 설명회를 진행 한다. 설명회에서는 감정평가사 직업안내와 학습방법, 개별상담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