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 항동지구 첫 지식산업센터 ‘구로 SK V1 센터’ 분양

구로 SK V1 센터(center)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SK건설이 ‘구로 SK V1 센터(center)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서울시 구로구 연동로 7길 148-25 일대(구로구 항동 산 51-1)에 들어서는 이 지식산업센터는 대지면적 8317㎡, 연면적 5만4000여㎡의 규모로 항동지구 최초 지식산업센터다.

‘구로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는 희소가치 높은 서울 택지지구인 항동지구에 첫 번째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로 뛰어난 브랜드와 상품성을 갖췄다. SK건설이 직접 시행과 시공을 맡아 우수한 사업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고 신뢰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성수, 당산, 문래, 가산 등 주요지역을 성공적으로 이어온 지식산업센터의 독보적 브랜드 ‘SK V1’의 브랜드 파워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통팔달 잘 발돨된 교통망을 갖췄다. 지하철 1호선 역곡역과 1호선, 7호선 환승역인 온수역 이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경인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서부간선, 경인고속도로와 인접해 부천, 시흥, 광명, 온수, 가산 등 서울 및 서남권 주요 산업단지들 뿐만 아니라 수도권, 지방으로도 빠르게 연결될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어 비즈니스 허브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로 SK V1 center’는 지난달 16일 SK건설이 근로복지공단과 함께 맺은 업무협약(MOU)이 최초로 적용되는 단지다. SK건설은 복지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SV(social value)를 실현하기 위해 해당 SK V1에 입주하는 중소기업 근로자들에게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에 분양하는 ‘구로 SK V1 center’는 이 업무협약이 적용되는 첫 단지다.

희소성 높은 서울 택지개발지구인 구로 항동지구 내에 위치해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구로 항동지구는 66만2525㎡ 면적에 약 1만2000여명 상주인구가 예정돼 있다. 현재 입주가 진행되고 있으며 ‘구로 SK V1 center’가 완공되는 시점에는 항동지구의 완성된 인프라를 이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인근에 서울푸른수목원, 천왕도시자연공원, 역곡천 등을 갖춰 쾌적한 근무 환경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