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레트-트위치 ‘게임 연합 팀’ 발표로 주목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지난 6일 남성미용 전문기업인 질레트(뉴욕증권거래소: PG)와 멀티플레이어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유수의 서비스 커뮤니티인 트위치(Twitch)가 브랜드를 대변하고 시청자를 위한 콘텐츠를 창출하기 위해 엄선한 11개국의 트위치 스트리머 11명으로 구성된 ‘질레트 게임 연합(Gillette Gaming Alliance)’ 팀을 발족한다고 발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질레트 게임 연합은 이달부터 ‘비트 퍼 블레이드(Bits for Blades)’ 프로모션을 지원하고 2019년4월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베를린에서 열리는 트위치콘 유럽(TwitchCon Europe)에서 팬들이 누리게 될 최고의 경험을 뒷받침할 전망이다.

특히 질레트 게임 연합의 스트리머들은 ‘비트 퍼 블레이드’를 통해 트위치 비트 (Twitch Bits)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팬들에게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가상 재화 사용자들은 채팅을 통해 스트리머들에게 금전적인 지원을 보낼 수 있는데 이는 연합 팀 구성원들이 전시하고 설명하는 엄선된 질레트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이뤄진다. 질레트 브랜드의 배너를 클릭하면 시청자들은 아마존닷컴이나 제3의 판매업체를 통해 질레트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이에 대한 보상으로 최소 250 트위치 비트를 획득하게 된다.

한편, 질레트는 115년이 넘게 정밀 기술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제품 성능을 제공하면서 전 세계 8억 명이 넘는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