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 다양한 스타트업 소개…’2019 강원 스타트업 페스티벌’ 개최

2019 강원 스타트업 페스티벌 포스터

[비즈경영] 박형은 기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6월 1일 원주 따뚜공연장에서 ‘2019 강원 스타트업 페스티벌’(이하GSF2019)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GSF2019는 강원도의 다양한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기업 간 교류는 물론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지역 축제다.

축제의 키워드는 ‘스타트업 성장의 Key CONNECTED 강원’이다. 배우다(교육관련 스타트업 및 콘텐츠), 시작하다(신생 스타트업 체험), 즐기다(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콘텐츠), 도전하다(관람객과 스타트업이 함께 도전하는 미션 참여형 테마) 등 총 4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된다.

도내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창업지원 기관 등 100여 개 팀이 참여해 식품, 핸드메이드 제품부터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인공지능까지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한 음악공연과 체험부스, 다양한 먹거리는 물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크라우드 펀딩’, 도내 스타트업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경매 이벤트’ 등 풍성함을 더해 스타트업 축제를 찾는 시민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종호 센터장은 “GSF2019는 지역 창업문화를 알리고 창업에 대한 가치와 인식을 높이는 동시에 도내 기업 간 네트워크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행사”라며, “우수한 스타트업과 일반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즐거운 축제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