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갤럭시 워치 액티브 출시로 주목

[비즈경영] 오형진 기자

8일 삼성전자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기능으로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버즈(Galaxy Buds)’와 ‘갤럭시 워치 액티브(Galaxy Watch Active)’를 국내 출시한다고 전했다.

‘갤럭시 버즈’는 완전히 자유로워진 인이어(In-ear) 무선 이어폰으로 콤팩트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귀에 쏙 맞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에 더 작고 가벼워져 장시간 사용하거나 운동을 할 때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크기별로 3종의 윙팁과 이어팁을 제공해 사용자의 귀에 맞춰 조절 가능하다.

‘갤럭시 버즈’는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의 음향 기술을 적용해 마치 공연장에 와 있는 것처럼 생생하고 풍성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어버즈 안팎의 2개의 마이크를 탑재해 주변 상황에 따라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하고 외부의 소음을 차단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또렷한 목소리로 통화가 가능하다.

‘갤럭시 버즈‘는 한번 충전으로 음악 재생은 최대 6시간, 통화는 최대 5시간까지 가능하며, 전용 케이스를 통해 추가 충전 시 최대 13시간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특히 ’갤럭시 S10’의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충전된다.

‘갤럭시 버즈’는 블랙·화이트·옐로우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5만9500원이다. 또 ‘갤럭시 워치 액티브’는 완전히 새로워진 미니멀 모던 디자인에 세련된 감각을 더한 스마트 워치로 40mm의 사이즈와 25g의 무게, 불소 고무 재질의 스트랩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할 전망이다.

아울러 다양한 소재와 색상의 스트랩과 워치 페이스는 의상이나 계절, 기분에 따라 맞춤형 스타일링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갤럭시 버즈’와 ‘갤럭시 워치 액티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