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 평생교육원, 심리상담사 및 방과후지도사 등 무료 수강 지원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

[비즈경영] 한명희 기자

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 평생교육원은 학부모들뿐만 아니라 육아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에게 아동정서와 육아교육법의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사회공헌·재능기부일환으로 전액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동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25종 자격증종류에 대해서 교육원 홈페이지에 무료회원 가입칸 추천인에 “전액지원” 입력 시 3과정의 수강료를 누구나 전액지원 받을 수 있다.

무료수강 취지는 사회공헌·재능기부 일환이다. 유아·아동의 눈높이 맞춤 상담 기법을 배워 아이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능력과 아이들에게서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심리증상에 대해서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아이돌보미서비스(아이돌봄서비스)나 베이비시터, 보육교사와 유치원교사, 어린이학습지교사 등의 육아관련 업무 종사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강의는 최근 재촬영을 통한 최신 강의로 편성되어 있다. 유능한 강사진들의 많은 경험담을 통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설명으로 육아로 인해 평소 공부와 멀어졌던 학습자, 이해력이 다소 부족하다고 느끼는 이들과 전업주부추부와 경력단절여성(경단녀재취업), 워킹맘들도 어렵지 않게 1급과 2급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4~6주 단기교육과정으로 PC와 모바일을 활용한 100%온라인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육아로 인해 바쁜 여성학습자들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학습자가 강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또는 전화와 문자 등을 통해 시험일정과 수강신청 등의 정보를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안내하고 있어, 학습자가 합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학습에 필요한 교재와 기출문제 역시 해당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아 학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