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웰 코리아’,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전시회 참여로 눈길

[비즈경영] 김민경 기자

포트웰 코리아가 스마트 공장, 자동화산업전 전시회에 참여할 뜻을 비춰 눈길을 사로잡는다.

산업용 컴퓨터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업체 포트웰 코리아(주)는 3월 27일부터 3월 29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전시회(2019)에 참가할 방침이다.

2018년에 이어 올해로 두번째 참가하는 전시회이며 이 전시회에서 사물인터넷을 통해 공장의 생산장비와 생산품 간 상호 소통체계를 구축하여 전체 생산과정을 최적화하는 인더스트리 4.0 스마트 팩토리의 미래를 제시하고, 인더스트리 4.0 스마트 팩토리 구축에 필요한 임베디드 플랫폼으로부터 완성형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지능형 시스템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아울러 파트너사와의 협력으로 다양한 데모장비와 협동로봇에 적용되는 컨트롤러 등 다양한 자동화 솔루션의 스펙트럼을 공개할 예정이다. 포트웰 코리아(주)는 대만 Portwell, Inc.의 자회사이며 산업용 컴퓨터 관련 솔루션을 한국을 비롯한 미국, 일본, 유럽 등 전세계에 공급을 하고 있다. 포트웰 코리아(주)는 국내의 대리점 및 협력업체들과 함께 비전검사, 로봇, 의료, 보안 및 국방 등의 버티컬 마켓에 다양한 제품들을 공급하는 중이다.

포트웰 코리아(주)는 특히 정부 주도의 제조업 혁신 추진 전략과 관련이 깊은 스마트팩토리 관련 업체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대기업중 하나인 협동로봇 제조사와 사업진행 초기부터 협력하여 2017년부터 협동로봇 컨트롤러를 납품하고 있다. 국내의 협동로봇 사업은 아직 비중이 크지는 않지만 대기업을 중심으로 차세대 주력사업으로 선정하여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면서 시장에서 치열하게 격돌하고 있다. 또한 포트웰 코리아(주)는 국내 대기업중 하나인 협동로봇 제조사에 최초로 협동로봇 컨트롤러를 납품한 주요 공급 업체로서 자부심을 가진다.

한편, 포트웰의 제품 및 협력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