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라이크 개국! ‘삼총사’ 등 웰메이드 시리즈 드라마 및 버라이어티 편성

[비즈경영] 최정근 기자

㈜제이엔지코리아가 유럽·아시아 콘텐츠 전문 채널 ‘위라이크(WeLike)’가 개국했다.

위라이크 채널은 영국 BBC Studio의 <삼총사>, <전쟁과 평화>, <울프홀>, <History of World> 등 웰메이드 시리즈와 다큐멘터리를 비롯하여 중국, 프랑스, 스페인, 터키, 우크라이나 등 유럽·아시아 콘텐츠를 주 편성한다.

특히 터키의 국민드라마 <위대한 세기>와 ‘닉쿤’ 주연으로 큰 화제가 되었던 중국드라마 <용왕직전연상니>, 러시아 출신 모델 ‘레기나 즈바르스카야’의 미스터리한 삶을 다룬 우크라이나 드라마 <붉은 여왕> 등은 위라이크에서 자신있게 엄선하여 국내 시청자들에게 첫 선을 보이는 콘텐츠로 색다른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위라이크는 유럽·아시아 콘텐츠의 가치를 재정립함과 동시에 콘텐츠 공급의 문화적 균형을 맞추고, 유럽과 아시아의 문화와 역사, 생활상 등을 담아낸 다양한 장르의 고품격 콘텐츠를 망라함으로써, 국내 시청자들의 문화적 소구 지평을 넓히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위라이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라이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채널번호 안내 KT olleh tv 165번, skylife 115번, 티브로드 135번, 딜라이브 174번, 서경방송 112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