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가지 국내산 채소를 우려낸 ‘채소육수’ 샘표의 야심작

샘표 뿌리채소로 깔끔담백한 채소육수 신제품

[비즈경영] 장재성 기자

우리맛 연구중심 샘표가 ‘뿌리채소로 깔끔담백한 채소육수’를 새롭게 선보였다.

뿌리채소로 깔끔담백한 채소육수는 엄선한 국내산 채소 9가지를 우려내어 건강하면서도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무, 연근, 양파, 마늘, 우엉, 당근 등 뿌리채소에 대파, 양배추, 토란대를 함께 우려 은은한 감칠맛과 시원한 맛을 살렸다.

건강죽, 전골요리 등 한식뿐 아니라 파스타, 리조또 등 다양한 요리에 밑국물로 폭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육수가 필요한 이유식이나 아이 국물요리로도 활용할 수 있다. 진한 농축액 타입에 2인분씩 소포장 되어 있어 보관과 휴대가 간편하다. 따라서 가정이나 캠핑, 여행 등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

우리 음식은 육수를 기본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육수는 원재료를 직접 손질해 국물을 우려내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맛있게 밑국물을 내기가 쉽지 않다. 샘표는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 제대로 된 육수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한우사골을 고아 만든 ‘샘표 가마솥 방식 사골육수’와 새우, 양지, 사골, 황태 등 국물요리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샘표 비법재료 만능육수’ 등 2016년에 선보인 범용 육수 2종을 필두로 2018년에는 ‘샘표 비법재료 만능 냉육수’를 출시한 바 있으며 이번에는 고기나 해물이 아닌 채소만을 이용한 육수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면서 편의형 육수 라인을 확장했다.

신제품은 대형마트와 샘표식품 온라인 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대형마트 기준으로 5900원(6개입)이다.

홍은선 샘표 육수 마케팅 담당자는 “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했다”며 “셰프, 과학자, 영양학자, 식문화학자 등으로 구성된 샘표 우리맛 연구팀의 다양한 채소에 대한 연구 결과를 토대로 다양한 요리에 어울리는 최적의 채소육수 맛을 찾아냈다”고 밝혔다. 또한 “채식을 즐기고 싶은 사람은 물론 육식을 줄여야 하는 사람들이나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